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2023년 8월 월례회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3.08.07 Hit578



2023년 8월 7일(월) 오전 11시 30분, 2023년 8월 월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월례회는 본사 대강당에서 관리자들의 참석 하에 중국, 베트남, 인도, 기술연구소의 화상 연결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식순으로는 국민의례, 경영방침 및 행동강령 복창, 일학습병행제 국가자격증 수여식, 대표이사 월례사, 구호제창(체질을 개선하여 위기를 극복하자)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김진우대표이사님께서 어려운 경영상황 속에서도 상반기 동안 각자의 위치에서 열정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준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전 사업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하계 휴가 상여금을 지급하셨습니다. 이에 임직원들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박수와 함께 하반기 목표 달성을 위한 강인한 의지를 다졌습니다.


또한 7월 우수사원은 추천을 진행하였으나 각 사업부별 기준에 부합하는 우수사원이 없어 대상자가 없음을 전달하였습니다.


이어 일학습병행제 국가자격증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일학습병행제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진행되며, 학습근로자가 2주에 1회 회사와 학교(대구대학교)를 오가며 현장 훈련 및 이론 교육을 함께 이수하는 일터 기반 학습 교육 체계입니다.

㈜삼광은 2022년 6월 29일부터 2023년 6월 28일까지 “품질경영 L3” 훈련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 최종 외부 평가에서 총 15명 중 10명의 직원이 합격하였으며, NCS 국가자격증 및 합격 격려금 240만 원이 지급되었습니다. 


월례사에서 김진우대표이사님은

“8월은 다가오는 9월을 대비하는 기간입니다.

일학습병행제에 합격한 직원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다른 직원들도 많이 교육에 참여하여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길 바랍니다.


앞으로 모바일쪽 생산 컨셉 변경으로 물량이 감소될 것이라 예상하였습니다.

다행히 염려했던 것 보다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컨셉이 바뀌기 때문에 지금부터 철두철미하게 대비책을 세워100% 양품화 해야겠다는 각오를 가지지 않는다면 절대 이익을 낼 수 없을 것입니다.

작은 이익에 로스가 발생된다면 절대 이익을 낼 수 없을 것입니다.

곧 발표가 나겠지만, 발표 후 철두철미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합시다.


현재 멕시코 투자 관계로 선발대가 나가 여러가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함께 열정을가지고 나아가야 합니다.

자기개발없이 절대 동참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도태되면 회사도 도태됩니다.

안일한 생각을 버리고 도태되지 않도록 변화하여 앞으로 나아가야겠다는 마음 가짐을 가져야합니다.

앞으로 회사가 나아가는 만큼 여러분들도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요즘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데 건강 유념하여 잘 극복 하시길 바랍니다.”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도록 실패비용을 줄이고 강인한 의지와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도록 합시다.



주지원사원, 장재욱사원(대리수상), 정지은대리(대리수상), 방호연대리, 김진우대표이사, 엄성수대리, 강태경매니저, 지준영매니저, 한경수매니저(대리수상), 홍국민매니저


<한국사업부>




<중국사업부>




<베트남사업부>



<인도사업부>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는 대표이사님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