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슬기로운 삼광 생활 43편] :: 삼광윈테크 품질팀 박창업 대리를소개합니다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3.05.31 Hit574

“삼광윈테크 품질팀 박창업 대리의 삼광 적응기”


안녕하십니까 삼광윈테크 품질파트에서 업무를 담당하게 된 박창업대리입니다.


저는 현재 품질팀 업무 중에서 수입검사관리업무를 맡고있습니다.

입사 후 초반에는 여러 차종과 그에 따른 품목들이 많다 보니 업무에 익숙해 지는데 어려움을 느꼈지만, 이 부분은 시간이 흐르다 보면 자연스레 해결될 것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업무를 익혀 나갔습니다. 


업무를 배우며 느낀 것은 하나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 공정이 유기적으로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그 중 수입 검사는 검사 단계에 있어 첫 단추인 만큼 이후 공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검사 및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실패는 두려운 것이 아니다. 두려운 것은 자신감을 잃는 것이다"라는 좌우명을 갖고 있습니다.

작은 실패에 두려워하기보다 실패에 대한 세밀한 분석으로 똑같은 실패 미리 예방하고 실패를 통해 발전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갖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 앞으로 이러한 좌우명을 통해 실패를 한층 더 높이 올라갈 수 있는 계기로 삼아 담당업무에 임할 것입니다.

또한 꾸준한 자기개발과 업무 지식을 쌓아 협력사에 발생하는 문제를 원활히 해결하고, 삼광과 협력사와의 견고한 다리 역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억을 가지고 10대로 돌아가기를 선택하겠습니다.

물론 10억이면 큰 돈이지만 시간은 돈으로 살 수 없다는 말이 있듯이시간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10대로 돌아가 가족들과의 시간을 좀 더 많이 가지고 주변 친구들과 여행도 많이 다니며 해보지 못했던 여러 경험들을 하고싶습니다.

또 10대 때의 미숙함, 후회하는 일들이 현재엔 추억과 또 다른 경험이 되어 오히려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돈보다 더 값진 것을 느낄 수 있다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