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제 59회 무역의 날, 김진우 대표이사 동탑산업훈장 수훈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12.06 Hit658


“제 59회 무역의 날, 김진우 대표이사 동탑산업훈장 수훈”


지난 2022년 12월 5일(월), ㈜삼광 김진우 대표이사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영예로운 ‘동탑산업훈장’을 수훈 받았습니다.


무역의 날은 무역의 균형 발전과 무역 입국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청와대와 고위 공무원을 비롯해 무역업체 및 수출 실적이 높은 기업이 참여하는 국가 대행사입니다.


수출 기업과 무역인들의 공로를 기리는 금번 행사에는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수출기업 관계자 등 1000여 명 이상의 인원이 참석하였습니다. 


㈜삼광 김진우 대표이사의 ‘동탑산업훈장’은 2009년 7천만 불 수출의 탑, 2011년 1억 불 수출의 탑, 2013년 3억 불 수출의 탑에 이어 4번째로 이룬 쾌거입니다.


특히, 세계 경기 침체의 여파로 많은 수출 업체가 어려움을 겪는 속에서도 ㈜삼광은 강인한 끈기로 한발 앞선 기술 개발과 현장 중심의 혁신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공을 기여하여 ‘동탑산업훈장’을 수훈 받았습니다. 


㈜삼광 김진우 대표이사는 “동탑산업훈장은 ㈜삼광이 이룬 네 번째 쾌거입니다. 금번 수훈은 우리 삼광 가족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받을 수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강인한 끈기와 불굴의 의지로 Global 시장에서 최고의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합시다.”라는 말씀을 전달하였습니다.


이어 MBN 뉴스 인터뷰에서 “모바일 부품과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넓은 세계로 저희 제품을 수출하여 수출 역군이 되고자 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삼광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더욱 성장하기 위해 우수 인재들과 함께 새로운 기술 개발과 과감한 투자로 세계적인 제조 전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수상 모습>





<기념 사진>




품질팀 한희봉 프로(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김진우 대표이사(동탑산업훈장)




<행사 진행 모습>



MBN뉴스 김진우 대표이사 인터뷰 영상

https://www.mbn.co.kr/vod/programView/1314932

(링크 클릭하세요)